본문 바로가기
아초영어 ACHOENGLISH

~ 에 약하다, 추위에 약하다, 칭찬에 약하다, 카페인에 약하다 어떻게 표현할 까요? stand, tolerate, sucker, soft spot

by ACHOKING 2020. 3. 1.

안녕하세요~!

ACHO에요!

난 더위에 약해..

난 추위에 약해..

난 칭찬에 약해...

난 카페인에 약해..

라고 말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이야기 하신적 있냐요?

I am weak in the cold weather???

이렇게 해도 의사는 전달되지만

앞으로는 이렇게 표현해보세요 :)

1. stand  견디다, 강하다

I cannot stand in the cold.

나는 추위에 약해 (나는 추위를 못견디겠어)

I can stand in the hot weather.

나는 더위에 강해 (나는 더위를 잘 견뎌)

잘 견딘다는 의미는 강하다는 의미겠죠?

 

 

 

 

 

2. Tolerate 견디다, 강하다

feat. senstive to ~에 민감하다

I cannot tolerate the caffeine. When I drink a strong coffee, my hearth is beating fast and I cannot sleep at all.

나는 카페인에 약해. 강한 커피를 마시면 내 심장이 빨리 뛰고 잠을 못자

커피는 또한 senstive to라는 표현과 같이 쓰여요.

I am senstive to the caffeine. so after 1 pm, I never consume a coffee, tea, and chocolate anything which have strong caffeine.

나는 카페인에 민감해(약해) 그래서 1시 이후로는 절대 커피, 차, 초콜렛 이런 강한 카페인이 있는 거는 안먹어

 

 

3. be a sucker for

~에 약하다, 사족을 못쓴다(좋아해서)

have a soft spot for

~에 약하다, 사족을 못쓰다(좋아해서)

sucker for 은 좀더 비격식적이고, 캐주얼한 표현입니다 :)

I am a sucker for you.

난 너한테 약해

Seongwoo is a sucker for his doughter.

성우는 딸에 사족을 못써. 딸바보야

soft spot : 부드러운 부분 그러니까 뭔가 말랑말랑하고

약한 부분이라고 할수 있겠죠?

Narea has a soft spot for a six pack.

나래는 씩스팩에 약해 ㅋㅋ

Jeajoon has a soft spot for the compliments.

So here is a tip. When you'd meet him, Just say

'you look like Woonbin"

재훈은 칭찬에 약해, 그래서 팁을 줄게

그를 만나면 그냥 원빈닮았다고 하면 돼

 

여러분 오늘은 ~에 약하다라는 표현을 배워 봤는데

어떠셨나요? 유용했나요?

우리나라는 ~에 약하다라는 표현을 많이 쓰고

또 여러 의미로 쓰이잖아요.

저도 이번 포스트를 정리하면서 영어로는 여러가지로 표현될 수 있구나 라고 느꼈어요.

여러분은 어떤거에 약하시나요?

instagram : acho.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