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초영어 ACHOENGLISH

일부러, 일부로, 우연히, 우연이 영어로? on purpose, by accident, accidentally, by chance

by ACHOKING 2020. 3. 8.

안녕하세요!

ACHO에요 :)

나 어제 우연히 서준이 만났어!

나 일부러 책 떨어뜨렸잖아 ㅋㅋ

일부러? 우연히?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까요?

오늘은 바로 이 2개의 표현을 알려 드리려고 해요!

자, 그럼! 시작 해볼까요?

Here we go~

I smashed his computer on purpose.

나 일부러 걔 컴퓨터 박살냈어

I missed the subway on purpose because I just wanted to be with him more.

나는 일부러 지하철을 놓쳤다. 왜냐면 단지 그와 조금 더 같이 있고 싶었다.

I accidentally broke her watch.

나 우연히 걔 시계 부셔버렸어.

I by accident stopped by the bakery that you recommended.

나 우연히 너가 추천한 빵집 들렸어

I by chance watched the movie 'a simple favor'.

It was shown on TV. It was really impressive.

나 우연히 '부탁 하나만 들어줘'라는 영화 봤어.

TV에서 하더라고. 진짜 인상적였어

그 사람이 당신을 우연히 다치게 할지라도

그 사람을 일부러 상처 주라고 하지 마세요

당신 자신이 누구인지 일부러라도 찾아야한다

여러분

오늘은 일부러라는 표현과 우연히 라는 표현을 배워보았는 데요.

마지막 Dolly Parton이 말한 말이 인상이 남네요.

일부러라도 내가 누군지 알아내라는 말!

여러분은 여러분에 대해 잘 아시나요?